[개인회생]-직업군인-부사관도 개인회생이 가능할까요?

질문:

개인회생에 대해 궁금한게 있어서요.
저희 신랑은 부사관(중사)이고, 저는 그냥 일반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입니다.
현재 저의 가족은 딸 두명 있구요,,
빚이 빚을 부른다고,..열심히 산다고 살았는데...눈덩이 처럼 늘어난 빚을 감당하기 힘듭니다
현재 신랑이름으로 국민은행 마이너스 700만원, 현대캐피탈 350만원, 자동차 구입시 대출 700만원, 엘지카드 카드론 400만원, 국민카드 카드론 500만원, 적금 담보대출 370만원  총3,020만원...

제 이름으로 국민카드 카드론 350만원, 엘지카드 카드론 350만원, 현대카드 카드론 250만원있구요..
그외 카드값이 현금서비스 350만원있습니다..총 1,300만원...
아직 연체상태는 아니구요...이렇게 열거하고 보니,.,,지금까지 인생 헛살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넘 힘듭니다..

저희 수입은 신랑이 군인인데 연봉 2,800만원 정도구요..저는 월 110만원정도 월급을 받습니다.,
근데 저는 회사에 계약직이라 올해 12월 까지 계약이 되어있구요..그후로는 다른일자리 알아볼꺼구요..
이런상황에서 자녀두명 유치원비 내기도 너무 빠듯합니다,

개인회생을 생각하고 있는데요..군인인 저의 신랑한테 피해가 가는건 없는지..

그리구 개인회생이 가능한지..또 개인회생 신청시 저의 기본생활비는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마지막으로 법무사를 통해서 해야하는게 낳을지 그럼 비용은 얼마정도 되는지 아시는데로 답 부탁드립니다...


답변:

다정 법률상담소를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 내용 답변 드리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두분 다 개인회생이 가능하십니다.

질문자 분은 파산신청까지 가능하고 남편분은 개인회생만이 가능하실 것으로 판단됩니다.
남편분은 파산신청을 하시게 되면 자동면직처분이 됩니다.
그래서 개인회생을 통하여 채무를 조정 받으셔야 합니다.
군인 공제회 대출이 있는 경우 공제회는 탈회를 하셔야 가능합니다.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신청했다고 해서 피해가 가지 않습니다.
법에서 보장하고 있는 제도 이기 때문에 그리 염려 하실 필요은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요즘 나 홀로 소송을 진행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 난것은 사실이지만 두분다 직장 생화을 하시는 분들이니 저희 다정 법률상담소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가까운 법률사무소에 의뢰 하시는 것이 유리할것으로 생각되네요.
진행하다보면 신경쓸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비용은 개인회생일 경우 80에서 많게는 150만원까지 경우에 따라 유동적입니다.
그러나 질문자님의 경우 120만원 내외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자세한 비용산정은 정확한 내용을 알아야 가능합니다.

이상 답변 마치겠습니다.
모쪼록 현명한 판단을 하셔서 채무의 압박에서 벗어 나시길 바랍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십시요.



출처 : 다정 법률상담소→→→▷▷▷무료상담받기◁◁◁
Posted by 다정 법률상담소
,